본문 바로가기

국내 주식

1장, 국내 주식인생 입문("주변에 주식광이 있었다", "바이오 관련주의 신화, 셀트리온 역사 및 주가전망")

 

2012년 회사 신입의 티를 막 벗으려는 대리 1년 차, 나는 제주도 지사로 발령을 받았다. 결혼 후 12년도에 아기를 가지려고 계획했기 때문에 와이프와 나는 둘 다 수도권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제주도 생활을 받아들였다.

30대 초반으로 모아놓은 자금이 많지도 않았던 상황에서 수도권에 있던 전세를 제주도 지역으로 옮기다 보니 본의 아니게 5천만 원 정도의 여유자금이 생기게 되었다.
하지만 평소 스타일이 안정추구형이기에 그냥 은행에 넣어둘지 안정적인 투자처가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는 수준이 전부였다.

이런 새로운 일들에 적응해가며 한 달 정도 시간을 보내다 보니 제주도 회사생활도 어느 정도 정착을 하게 되었다. 그러니 자연스레 주변의 사람들이 보이기 시작했고.. 드디어 모든 이야기의 발단에 해당되는 인물에게 관심을 갖게 된다.

정 과장이라는 사람은 항상 내 옆자리에 앉아서 컴퓨터에 집중하고 있었으며 항상 모니터를 집중해서 쳐다보고 있었다. 평소 나는 출장업무가 잦아서 출장을 다녀오면 오후가 되었고, 약 2~3시간 정도가 그 분과 같은 공간에 있곤 했었는데.. 복귀 후 내 옆자리의 정 과장은 한결같이 모니터에 집중 중이었다.

누가 봐도 학구파에 노는 거 모르고 취미생활 없이 살아가는 무미건조한 인간형의 선배였기에 별 관심을 가지지 않고 한 달 정도가 지났던 상황에서 드디어 그분께 매일같이 집중하는 것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된 것이다.

당연히 질문에 대한 대답은 '주식'이었다.

안정 추구형 인간인 나에게는 전혀 안 맞는 투자처였기에 처음에는 큰 관심 없이 흘려들었다. 그리고 주변을 둘러봐도 주식으로 돈 좀 벌었다는 사람을 그동안 못 만나왔어서 이 분도 그런 사람 중 하나겠거니 생각하니 더 그러했다.

그런데... 주식 투자기간이 꽤 되는 투자자의 경우와 주식에 본인 자금을 올인한 투자자의 경우는 본인의 인생이 모두 주식에 걸린 것처럼 여겨지기 때문에 마치 전설의 무용담을 해주듯 신나서 설명해준다.

그러다 보니 별 관심 없는 이야기를 매일같이 30분 정도 듣게 되었다.

결국 나도 '주식'에 관심을 갖게 된다..ㅜㅜ


정 과장의 무용담은 남달랐다.

우선 엄청나게 벌었고.. 보통의 주식투자자가
매일같이 시시각각 돌변하는 주가에 기분이 오락가락하는 것과 달리 마음이 평온해 보였다.

이 두 가지를 인정하자 안정 추구형 인간인 내가 변하게 된 것이다.

관심을 갖고 더 자세히 알아보니..

셀트리온이 1만 원도 안 하던 2006~7년 정도에 회사 월급을 받는 족족 몰빵해 가며 본인이 생각하기에도 거지같이 생활했었다고 했다.
먹는 건 편의점 빵과 우유, 입는 건 예전부터 입던 거, 자는 건 사택 생활, 여가생활 없음으로 약 1년을 넘게 해서 약 4천만 원어치를 모았다고..
2008년부터 셀트리온은 급성장을 했고 2011년도에 10만 원 돌파로 약 10배를 달성했다. 그분은 2011년도 10배가 이미 되어있는 상황에서도 지속해서 매수했었고.. 2012년 공매도 전쟁이라는 특수 변수로 인해 5만 원 밑으로 빠지고 있을 때쯤 나에게 이야기를 해주었던 거였으며, 여전히 매수하고 있다며 걱정 없다고 전했다. 본인 목표는 15만 원이라나? 그 말을 들었던 당시에 나는 콧방귀를 뀌었었다..

어쨌든 11년 10배를 찍고 12년 반토막이 났어도 5배를 먹고 있다는 게 신기했고... 이 상황에서도 마음이 평 손해 보이는 게 너무도 의아했다.

이런 과정에서.. 나도 정 과장처럼 될 수 있겠구나라는 마음이 불타기 시작했던 것이다.

셀트리온 역사

- 정 과장은 2017년 셀트리온의 공매도 전쟁 승리? 와 점진적 사업 확장 및 성공 등에 의해 또다시 주가 로켓을 타게 되었고 본인의 목표였었던 15만 원을 넘겨 18만 원 수준에서 모든 걸 정리하고 퇴사하였다.


ㅇ 2021년 셀트리온 주가 전망

2021년 8월 11일 일봉 차트
2021년 8월 11일 분봉 차트

- (매수 신호) 일봉 차트를 보면 지난 3개월 정도 5일선 20일선 60일선을 못 넘기고 계속 횡보하다가 이제 120일선까지 돌파하였다. 이 상태는 한동안 하락하진 않을 신호라고 보며..

- 분봉 차트 상 20분 봉은 1차 추가 매수, 60분봉과 120분봉은 2차 추가매수 포인트로 보겠다.

- (손절 신호) 손절 포인트는 20일선 및 60일선 수준인 26만 8천 원으로 생각한다.

  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, 동 포스팅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~!!  

https://stock-market-cunsulting.tistory.com/m/1

 

내 나이 41세, 한 편의 영화 같은 10년의 주식인생(프롤로그)

나는 이제 주식 시장에서 떠나기로 결정했다. 사실 정확히 말하자면 주식 시장에서 패배자가 되어 이런 결정을 하게 된 것은 아니다. 2012년 국내주식 시장을 접하게 되고 그 시장에서 조금씩 돈

stock-market-cunsulting.tistory.com